관리 메뉴

HAPPY LIFE

[태아보험]분만후 주의해야 할 일은? 본문

보험정보

[태아보험]분만후 주의해야 할 일은?

artlife00 2010.01.17 17:14

자연분만의 경우

=>출산당일
출산 후 대량출혈이나 열상등이 없다면 바로 병실로 가지 않고 회복실로 옮겨져 자궁수축제를 맞고 2시간정도 상태를관찰합니다. 2시간동안 출혈이나 혈종등이 나타나지 않고 자궁수축이 양호하면 병실로 옮겨져 휴식을 취합니다. 출산당일에는 이제부터의 육아의 임무를 앞두고 충분한 안정과 숙명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회음 절개부위의 통증이나 훗배앓이가 심하거나 오로 양이 지나치게 많으면 즉시 알려야 합니다. 아기를 낳고 적어도6~8시간 후에는 소변을 보아야 하는데, 이때 지나치게 참으면 방광염에 걸려 이후 신우신염으로 악회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만약 8시간이 지났는데도 소변을 보지 못하면 간호사에게 알려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소변을 본 후에는 반드시 외음부의 앞에서 뒤쪽으로 깨끗이 닦아 세균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세요. 걷는 것은 기분전환도 되고 하지혈전을 막아주므로금기사항이 아니지만 출산 때의 출혈과 갑자기 변한 몸 안의 상황 때문에 저혈압으로 인한 현기증을 일으키기 쉬우므로갑자기 몸을 움직이거나 혼자 돌아다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3일이서 일주일간은 오로의 양이 많기 때문에 패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패드는 자구 갈아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2일 아침에 눈을 뜨면 어느 정도 마음의 안정을 찾고 통증도 가벼운 훗배앓이 이외에는 없어지지만, 오로의 양은 전날에 비해 훨씬 많아지며 특히 운동을 시작하면 핏덩어리가 한두개 빠직수도 있습니다. 혈액이 덩어리째 펑펑 쏟아지지 않는다면`나쁜 피가 빠지는 구나`라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만, 너무 양이 많으면 간호사에게 즉시 알리고 배를만져서 자궁을 자극하면 도움이 됩니다. 회음 봉합부위의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며,손상된 질이나 자궁에 세균감염이 되지 않도록 정해진 시간에 좌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쯤부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한에서 관절을음직이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건거나 발목운동, 팔벌리기 등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조금씩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유방이 붓거나 당기지 않더라도 아기에세 젖을 물려봅니다. 병원에 따러서는 퇴원후부터 수유하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가능하면 이때부터 젖을 물리는 것이 자궁의 회복도 돕고 젖몸살도 쉽게 풀수 있으며이후  모유수유의 성공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3일
산모에게 이상이 없다면 보통 이날 퇴원합니다. 아침 회진 때 담당의사가 산모의 상태를 점검해서 퇴원 결정을 하게 되는데, 몸의 이상이나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때 질문하고, 아기는 황달이나 골절 등 기본적인 검사를 받고 이상이 없으면함께 퇴원합니니다.

인기 급 상승중인 어린이 보험,태아보험

 메리츠화재 | (무)자녀애찬종합보험(태아)
흥국쌍용화재 | (무)탄생기쁨플러스보험

메리츠화재 | (무)닥터키즈보험

현대해상 | (무)굿앤굿어린이CI보험

흥국생명 | (무)슈퍼플러스아이콜사랑보험(태아보험)

==>비교보험 추천 공식사이트 정보<==

1~2만원대 최저가 보험, 만기 100% 환급형 =>최저가 비교보험사이트
태아보험30% 싸게 가입하는 방법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2만원대 병원비 100%돌려받기,만기시 100% 돌려받기 =>민영의료보험 비교사이트

1만원 운전자보험 =>운전자 보험

*상담신청시 1만원 이마트 상품권을 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